û㵿 ʶ׽ & ̷ 帶ũ, ʶ׽ û㺻



HOME > PR > Magazine          







 
작성일 : 15-01-14 12:11
Woman Chung-Ang - 새해엔 체형 교정 운동으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356  

새해엔 체형 교정 운동으로

당신은 지금 이 기사를 어떤 자세로 읽고 있는가. 구부정한 자세로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지, 거북이처럼 목을 빼고 턱을 괴고 있는지. 자세를 바꾸면 몸매가 달라진다.

체형 교정 피트니스가 대세

얼마 전 에디터는 두 가지 이상의 운동을 섞어 자신을 관리하는 이들을 만나보았다. 크로스 핏, 발레 핏, 웨이트 트레이닝 등 운동의 성격은 제각각 달라도 그속에는 '체형 교정'이라는 요소가 비슷하게 겹쳐 있었다.


3년 전 퍼스널 트레이닝(PT), 즉 헬스클럽에서 일대일 맞춤 지도를 받는 사람들이 한창 늘어났었다. 현재 몸 상태를 고려해 그에 맞는 운동을 처방하는 것은 PT의 가장 기본이었고, 주로 헬스클럽에서만 PT를 받을 수 있었다.

3년이 지난 지금, PT의 흐름은 많이 바뀌었다. 우선 운동 공간이 헬스클럽을 벗어났고, 단순히 무거운 덤벨을 들던 운동보다는 천장에 달린 해먹을 이용해 물구나무를 서거나 줄넘기와 로잉 머신을 하며 신체 모든 부위를 고루 단련하기도 하고, 음악에 맞춰 발레를 응용한 우아한 동작으로 운동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제각기 달리 보이는 운동에도 체형교정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배우 공유를 담당하고 있는 골든핏 짐의 윤태식 대표는 "현재 PT의 흐림이 체형 교정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지만, 체형 교정에 포커스를 맞춘 운동이 많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에요. 아무래도 살을 빼고 근육을 키워서 멋진 몸을 만들어도 체형이 바르지 못하면 누가 봐도 아름다운 몸매는 될 수 없기 때문이죠.

여성들이 무턱대고 근육을 만든다거나 일반적인 PT만 고집하면 운동선수 몸처럼 변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여성의 몸매를 더 아름답게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체형 교정을 우선시해야 하죠."

체형의 밸런스가 깨지면 척추의 대칭이 맞지 않고 골반이 틀어지는 등 심각한 문제에 이른다. 골반이 틀어지면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아버지가 두꺼워지고 종아리 근육이 발달하기도 해 아름다운 몸매와는 거리가 멀어진다.

몸의 균형이 깨지면 혈액 순환과 노폐물 배출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쉽게 붓고 살이 찌기 십상이다. 결국 나쁘 자세가 지속되면 몸매만 망가지는 것이 아니라 건강까지 망가지는 것. 2014년 새해, 더 아름다워지고 싶다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부터 들이는 것이 어떨까.

체형 교정을 받을 수 있는 피트니스 숍

건강한 운동으로 체형을 교정하고 싶다면 주목할 것. 최근 핫하게 뜨고 있는, 체형 교정이 가능한 피트니스 숍을 소개한다.

두 가지 운동의 만남, 리프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운동으로,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을 강화하고 몸을 이상적인 자세로 잡아주어 몸의 균형과 미용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

여기에 자이로토닉을 더해 다른 숍과 차별화를 두고 교정의 효과를 배가시켰다. 자이로토닉은 특허받은 운동 기구를 통해 몸의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법으로 요가, 무용, 체조의 원리를 도입한 동작과 이에 맞는 호흡법으로 척추의 기능과 관절의 가동 범위, 근육의 지각 능력을 향상시키는 재활 운동 시스템이다. 두 가지 운동을 병행하면 근육을 연속적으로 운동시켜 근육을 강화하고 잘못된 자세와 척추를 바로잡을 수 있다.

문의
_02-548-6687

기획_최선아 사진_김동연(studio il)
여성중앙 2014 1월호
저작권자ⓒ제이 콘텐트리 여성중앙


 
   
 




SSS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