û㵿 ʶ׽ & ̷ 帶ũ, ʶ׽ û㺻



HOME > PR > News          







 
작성일 : 15-01-14 12:18
[Digital times] 신체 불균형,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이 해결책?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23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 [1303]
과거엔 많이 나타나지 않았던 질병 및 질환들이 현대에 들어서 흔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바로 변화한 생활환경 등에 따른 것인데, 움직임이 많은 활동보다는 책상 앞에서의 정적인 생활이 많아지고 운동량이 대폭 줄어들면서 척추질환이나 근력 등의 신체문제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적은 운동량과 바르지 못한 자세는 곧 신체불균형이라는 문제를 초래하게 되는데, 이러한 신체불균형은 현대인들에게 특정 부위의 통증이나 심한 경우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등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바르지 못한 자세가 습관이 되어버린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의 신체발달에도 많은 해를 끼칠 수 있다. 이처럼 신체불균형이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문제는 다차원적이고 심각해질 수 있어, 평소 생활습관을 통한 노력이나 교정운동 등을 통해 바로 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체불균형은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가 틀어지고 이를 지탱하는 근육이 약해지면서 생겨나게 된다. 사람들은 이렇게 틀어진 신체를 바로잡고 건강한 삶을 위해 여러 가지 운동을 하기도 하는데, 신체에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잘못된 방법 및 일부 운동을 진행할 시 되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신체균형을 찾아주는 운동프로그램 중에는 특수 제작된 운동기구를 활용한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의 결합이 대표적이다. 인체의 관절과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면서 강화시켜주는 효과를 지닌 필라테스&자이로토닉 운동법은 교정해야 하는 부위에 따른 운동기구와 방법이 모두 다르다. 때문에 교정이 필요한 부위를 집중적으로 운동함은 물론, 이로써 전체적인 신체균형을 잡을 수 있어 좋은 운동프로그램으로 떠오르고 있다.

리프필라테스 청담점(이수현 원장)은 “개인이 가진 신체문제에 대해서 정확한 이해 없이 과격한 운동이나 특정 신체부위에 좋지 못한 운동자세를 취하게 된다면 더욱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때문에 신체균형을 찾기 위해선 우선적으로 전문가의 조언 아래 개인에게 맞춰진 프로그램에 따라 운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개인맞춤형 필라테스&자이로토닉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리프필라테스(www.leafhannam.com)는 최근 한남동에 한남점을 오픈했다. 필라테스&자이로토닉은 키 성장을 원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은 몸의 균형을 잡아줌은 물론 성장판을 자극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 다이어트, 임신 전후 골반교정, 신체불균형 교정 등 다양한 곳에 적용 가능하다.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뉴스부

 
   
 




SSSSL